안녕하세요, 경자입니다.
오늘은 제 꿈의 아파트, 잠실엘스 탐방기입니다~!
잠실은 서울에서도 입지가 좋기로 유명하죠.
여러 아파트를 돌아다녀본 제가 잠실 엘스를 꿈의 아파트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잠실 엘스 아파트의 매력 포인트>
1. 단지 내 초,중,고 를 품은 아파트
2. 더블 역세권 (잠실 새내, 종합운동장역)
3. 슬세권 (롯데월드 타워 & 몰)
4. 숲세권 (한강공원, 석촌호수공원)
5. 즐길거리 (송리단길)
6. 개발호재 (현대차 GBC, 잠실 마이스 단지)
1. 단지 내 초,중,고 를 품은 아파트
먼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는 아주 큰 대단지 아파트들이 붙어있습니다.
예전 잠실 주공아파트 1~4단지까지 재건축된 아파트들이 제가 아래 지도에 표시한 아파트들입니다. (엘스만 빨간색 표시)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 레이크팰리스 아파트로 앞글자를 따서 '잠실 엘리트레' 로도 묶어서 얘기하곤 합니다.
(리센츠 아파트 오른쪽에는 아직 재건축이 안된 잠실 주공 5단지 아파트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4개의 아파트 모두 엄청난 대단지이기 때문에 아파트 내에 학교를 하나 이상 품고 있고, 초등학교는 단지 내 초교에 배정됩니다.
특히, '엘스'와 '리센츠'는 초,중,고를 모두 품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2. 더블 역세권 (잠실 새내, 종합운동장역)
엘스아파트는 좌측에 종합운동장 역을, 우측에 잠실 새내 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입니다.
엘레트레 4곳 아파트 모두 비슷한 시기에 재건축이 진행되었기에 연차가 대부분 비슷합니다.
(21년 현재 기준, 제일 오래된 레이크팰리스가 16년 차, 엘스는 14년 차입니다.)
3. 슬세권 (롯데월드, 롯데타워)
엘스 아파트에서 잠실역 쪽으로 쭉 걸어가다 보면 롯데월드와 롯데 타워가 나옵니다.
(이번 임장 사진이 다 지워져서 거리뷰를 가져와봤습니다. ㅠ,ㅠ )
가까운 거리에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타워의 모습이 잘 보입니다. 맑은 날에는 건물 외관에 구름이 비치는데 정말 이쁘더라고요.
이곳에 살면 집 근처에 놀이공원(롯데월드)이 있어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할까 상상하면서 걸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걸어보니 평소 빠른 걸음 속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실제 20여분 정도 걸려 도착했습니다.
4. 숲세권 (한강공원, 석촌호수공원)
엘스에서 잠실 한강공원까지는 약 11분, 석촌호수까지는 약 34분 정도 걸립니다. (네이버 지도상 도보거리)
집에서 심심하거나 산책하고 싶을 때 걸어 나가기만 하면 한강공원이 있고, 석촌호수는 특히 벚꽃이 필 때 아주 이쁘죠? 삶의 질이 엄청나게 올라갈 것 같네요!!
여름밤에 한강공원에서 산책하다가 맥주 한잔 딱 하고 다시 집에 들어오는 라이프를 꿈꾸게 됩니다.
5. 즐길거리 (송리단길)
송리단길은 석촌호수 뒤편에 형성된 카페, 식당들이 모여있는 맛집거리입니다.
엘스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30분 정도 가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외식하고 싶을 때, 분위기 좋은 카페에 가고 싶을 때 맛집들이 즐비한 송리단길이 근거리에 있으니
매일 맛집 탐방을 하러 간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
아래는 송파구청에서 제작한 송리단길 안내도라고 하네요. 한식, 양식, 일식, 카페 등 아주 다양한 맛집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석촌호수에서 산책한 뒤 분위기 좋은 카페에 들리면 엄청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6. 개발호재 (현대차 GBC, 영동대로 지하복합환승센터, 잠실 MICE )
잠실은 현재 토지거래허가지역으로 규제되는 곳입니다.
토지거래 허가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은 송파구 잠실동과 강남구 삼성동, 청담동, 대치동, 압구정동 등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아주 핫한 지역들이죠? 이렇게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면 아파트를 매매할 때 실거주용으로만 이용해야 해서 전세를 끼고 사거나 할 수가 없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시간이 되면 다시 얘기하기로 하고, 그렇다면 송파구에서 오직 잠실동만 왜 토지거래허가지역으로 지정되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개발 등 호재들이 아주 많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GBC)
삼성동에 위치해 있던 한국전력 본사가 광주·전남 쪽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그 부지를 현대차가 땅값만 10조 5500억 원에 사들이게 되는데요. 2014년 당시 주변 건물이 평당 1억 원 안팎에 거래되고 있었는데 평당 4억 3800만 원에 매입해서 너무 고가에 구입했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7년이 지난 지금은요? 땅값이 2배 이상 뛰었고 주변 건물의 가격대를 빗대어보면 낮게 잡으면 11조 높게 잡으면 22조 정도의 가치로 올랐다고 하네요!
이 건물의 용도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통합사옥입니다. 그룹 본사와 자동차 계열사가 들어갈 예정이며 서울시의 랜드마크 역할까지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초기 발표된 내용은 105층 규모로 롯데타워보다도 더 높은 국내 최고층 건물로 지을 계획이었으나 , 최근 50층짜리 건물 세동으로 변경하는 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2026년 준공계획으로 125만 개의 일자리 (서울 전체 일자리의 4분의 1 수준)가 창출될 전망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하죠?
GBC 가 건설되는 위치를 보면 바로 삼성역 코앞입니다. 실제 잠실 엘스아파트에서 삼성역까지 쭉 걸어가 보았는데 30분도 안 걸렸고, 넓은 인도와 중간에 탄천도로, 그리고 삼성역 입구부터는 화려한 길거리가 펼쳐져서 시간 가는 줄 몰랐네요.
너무나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교통의 허브, 삼성역과 영동대로 지하복합환승센터
삼성역은 서울을 대표하는 교통허브가 될 전망인데요. 기존 2·9호선에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 KTX 동북부 연장선 ●GTX-A ●GTX-C ●위례-신사선 등 삼성역을 경유하는 5개 노선 역사가 통합 건설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영동대로 지하에 KTX와 GTX 등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가 구축될 예정으로, 이 환승센터와 연계해 기존 코엑스몰과 새로 조성되는 GBC까지 모두 지하로 연결되면서 잠실야구장 30배 크기에 달하는 거대 상업시설의 지하도시가 구현될 계획입니다. 말로만 들어도 그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잠실 MICE 단지
잠실 마이스 사업은 잠실운동장 일대에 전시장, 회의시설, 스포츠 콤플렉스, 야구장, 호텔, 문화 상업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현재 서울 코엑스의 3배 크기로 컨벤션 시설 등을 조성하여 국제적 마이스 인프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입니다.
이렇게 삼성역 부근 개발되고 있는 사업을 '국제교류 복합지구'라고 부르는데, 아래 로드맵을 보시면 한눈에 개발 내용을 파악하기가 쉬우실 겁니다. 지금도 삼성역은 어마어마하게 좋은 동네이지만 개발이 완성되면 서울의 중심이 삼성역이 될 정도로 완전 탈바꿈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잠실에 엘,리,트,레 4군데 아파트가 있는데 그중 엘스를 제 꿈의 이파트로 선정한 이유도 삼성역 부근에 개발호재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잠실 종합운동장과 한강공원 일대가 싹 리모델링되었을 때, 또 삼성역 부근 지하복합환승센터 및 쇼핑센터가 완성되었을 때 가장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엘스 아파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개발되고 있는 내용에 대해 눈여겨보면서 어떤 아파트들의 입지가 점점 좋아지고 있는지 생각해 보시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오늘의 임장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테크 >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자는 왜 판교를 선택했을까 ? (ft. 판교신혼부부) (0) | 2022.02.28 |
---|---|
위례신도시 임장기 (위례 중앙광장, 트랜짓몰) (1) | 2021.08.07 |
천당 위에 분당, 분당 임장기 (0) | 2021.05.23 |
지금이라도 집을 사는게 좋을까? (회사동료의 고민상담) (0) | 2021.05.18 |
7.10대책에 따른 세금 변화 -(2)재산세 (0) | 2020.09.12 |